영업이익 34억, 당기순이익 17억…내실경영 지속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가 14일 공시를 통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3분기 누적 매출 349억원, 영업이익 34억원, 당기순이익 17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6%, 영업이익은 579.8%, 당기순이익은 56.1% 각각 증가했다. 또한 3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한 109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손실 5억원, 당기순손실 18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스퀘어 에닉스 공동 개발 프로젝트 등 매출 증가로 3분기까지 누적 실적이 전분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며 “3분기 공동개발 프로젝트의 매출이 스케쥴에 따라 전분기 대비 감소했으나 4분기에는 회복될 것으로 보이며, 효율적인 자금관리와 수익성 중심의 내실경영 기조를 통해 재무건전성을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도시어부’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낚시게임 ‘도시어부M’을 지난 10월 출시한 데 이어 ‘퍼즐오디션’, 스퀘어 에닉스 IP를 활용한 모바일 전략 RPG ‘삼국지난무’ 등 신작들을 선보인다. 아울러 PC 및 콘솔 플랫폼 게임 1종도 스퀘어 에닉스와 공동 개발 중이며, ‘오디션’ IP를 활용한 패션게임 등 다양한 장르 게임의 퍼블리싱도 여러 건 검토하고 있다.

한빛소프트의 모회사인 T3엔터테인먼트는 내년 코스닥 시장 상장을 추진한다. T3의 코스닥 상장으로 확보되는 자금은 신규 게임 개발에 투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