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사관학교 스페이스 챌린지 ‘사격시뮬레이션’ ‘AR 블랙이글’ 색칠 호응

[사격 VR를 체험하고 있는 군인. 사진=요요인터랙티브]

제41회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 챌린지(Space Challenge 2019) 본선대회가 지난 9월 21일 충북 청주의 공군사관학교에서 열렸다.

‘국민과 함께하는 항공우주과학축제’라는 슬로건처럼 본선 대회에서는 글라이더와 고무동력기, 물로켓, 실내 드론 정밀조종, 실내 드론 레이싱 등 6개 종목의 경기를 치렀다.

행사장에서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체험존을 운영한 이경주 요요인터랙티브 대표는 “저희는 자체 콘텐츠를 들고 간 유일한 업체였다. 군 사격시뮬레이션과 한국형 전투기 블랙이글 색칠하기 AR가 인기를 얻어 저도 놀랐다”고 말했다.

[사격 VR 시뮬레이션이 많은 군인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는 이경주 요요인터랙티브 대표.]

한때 1시간 대기열을 이뤘던 사격 VR 시뮬레이션은 체험한 군인들로부터 “훈련에 도입했으면 좋겠다” “비나 오거나 눈 올 때 생활관에서 사격을 대체할 수 있을 것 같다” “틈틈이 사격훈련을 하면 실력이 올라가겠다”고 반응을 얻었다.

이 대표는 “사격 VR 반응에 대한 설문을 조사해보니 사격도 게임처럼 하니 흥미가 생기고 재미있다고 답했다. 요요인터랙티브는 사격을 할 때 실제 총과 반동을 똑 같이 느끼는 VR총을 만들어 완성 단계”라면서 웃었다.

[사격 VR체험과 블랙이글의 색칠하기에 즐거워 하는 어린이들. 사진=요요인터랙티브]

행사장 요요인터랙티브 부스는 사격 VR을 비롯한 한국 자체개발 전투기 블랙이글의 색칠하기도 어린이들에게 호응을 받으면서 약 100명이 체험했다. 

이 대표는 “스페이스 챌린지 참가를 통해 요요인터랙티브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드를 같이 만드는 회사로 발돋움했다. 내년에 콘텐츠 사업을 다각화하겠다”고 말했다.
 

[스페이스 챌린지를 진행하는 공군사관학교 부스 풍경. 사진=요요인터랙티브]

스페이스 챌린지는?
지난 4월부터 전국 14개 지역의 공군 부대에서 치러진 예선 대회에 총 7000여 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그 중 실력자들이 1700여 명이 본선에 참가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