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최초로 전면 한글화…5월 2일 게임플레이 공개 생방송

2K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슈터루터 시리즈 차기작인 ‘보더랜드 3’를 오는 9월 13일 플레이스테이션4(PS4), 엑스박스 원 및 윈도우 PC 버전으로 한글화 출시한다고 밝혔다.

‘보더랜드’는 1인칭 슈터의 화끈한 액션과 다양한 성장, 전리품 시스템을 접목한 프랜차이즈로,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4100만 장 이상 판매됐다. 시리즈에서 가장 유명한 ‘보더랜드 2’는 2012년 게임이 출시된 후 6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백 만명 이상의 월간 활성 플레이어 수를 보유하고 있다.

‘보더랜드 3’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수많은 총기, 항성간 스릴 넘치는 모험을 즐길 수 있는 타이틀로, 최근 공개한 트레일러 영상에서 특유의 혼란스럽고 격렬한 액션을 선보인 바 있다. 플레이어는 새로 등장하는 네 명의 볼트 헌터 중 한 명을 선택해 각자가 보유한 독특한 기술 트리와 능력을 활용해 적을 상대하게 된다.

게임의 줄거리와 캐릭터, 장비를 비롯한 상세 정보는 오는 5월 2일 게임 플레이 공개 이벤트 생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타이틀은 한국 게이머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시리즈 최초로 음성과 자막, UI까지 전면 한글화를 지원한다.

‘보더랜드 3 에디션’ 디지털 버전은 4일부터 각 디지털 플랫폼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패키지 예약 구매에 대한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보더랜드 3’ PC 버전은 9월 13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독점 출시, 2020년 4월부터 다른 PC 디지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제작사는 ‘보더랜드 3’ 발표를 기념해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및 윈도우 PC 버전 ‘보더랜드: 올해의 게임 에디션’을 출시한다.

‘보더랜드: 올해의 게임 에디션’은 원작을 개선한 게임으로, UHD 해상도 그래픽과 편의성을 개선했으며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추가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다.

2K CEO 데이비드 이스마일러(David Ismailer)는 "보더랜드는 게임 역사상 가장 유명하고 사랑받는 게임 중 하나”라며 “기어박스에서 준비하고 있는 신작은 수백 만에 달하는 기존 보더랜드 팬은 물론 보더랜드 프랜차이즈를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에게도 매력적인 게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보더랜드 시리즈가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PC 게임 커뮤니티”라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에픽게임즈와 손을 잡고 보더랜드 3를 더 많은 게이머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