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유저 5000명 이상 블록체인 기반 게임 월 매출 2억~3억 수익

최근 국내외에 블록체인 기반 게임이 하나 둘씩 등장한 가운데 이를 통해 유저들이 수익을 올리는 사례도 점차 늘어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같은 신작 출시 사례가 계속되는 가운데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저변 확대에도 속도를 낼 전망이다.

1일 유저 5000명 이상 블록체인기반 게임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월매출 2억~3억의 수익을 내며 시장을 점유해 가고 있다. 블록체인 게임 가운데 가장 큰 눈길을 끄는 것은 다름 아닌 EOS기반의 게임이다.

EOS게임의 장점은 확실한 보상에 대한 개념이다. EOS의 보상 시스템은 기존의 게임이 제공해주지 못했던 투명한 보상시스템을 바탕으로 마치 금광을 캐듯 유저의 노력을 통해 가치를 발생시키는 새로운 재미를 주고 있다.

이런 흐름을 글로벌 탑 거래소인 후오비가 놓치지 않고, 후오비이오스거래소(Huobi EOS Exchange)를 론칭하고 한국의 양질의 게임들을 선별하여 후원하기로 했다.

후오비이오스거래소는 EOS 기반 토큰을 전문적으로 교환하는 거래소다. 다양한 방식으로 발행된 EOS 기반의 코인을 교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임 개발사는 게임을 론칭하여 코인을 발행한 것을 거래할 수 있고, 유저는 게임 내에서 결제가 이루어지는 부분들을 EOS후오비이오스거래소를 통해 교환, 거래함으로써 EOS 기반의 게임 생태계 활성화에 크게 기대할 수 있으리라 전망된다.

NiX는 MOBBA 플랫폼을 런칭하여, 양질의 게임을 지원하기로 했다. MOBBA는 'Multy Player Online Blockchain Battle Arena'의 약자로 블록체인 기반의 온라인 PC & 모바일 게임이다. 또한 오프라인 게임 테마파크 등 게임 산업 전반의 투자 및 개발, 운영 프로젝트 플랫폼이다.

4월 3일 서울에서 펼쳐지는 '마블스(MARVELS)'에는 EOS기반 프로젝트로 블록체인 e스포츠 및 AR게임개발 기업 '닉스(NiX, 대표 김유주)'가 선정됐다.

앞으로 NiX는 MOBBA를 통해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와 협력하여, 한국의 유망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들을 발굴하여 론칭하고 상장까지 도울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 dApp, 게임 ‘크립토도저’가 세계 랭킹 2위에 올랐다]

한편 블록체인 기반 게임 dApp, 게임 ‘크립토도저’는 2017년 말부터 세계 랭킹 1위를 고수하고 있는 ‘크립토키티’에 이어 세계 랭킹을 차지하고 있다.

최성원 대표는 “종합순위 1위, 이더리움 부문 2위다. 지난 22일 1일최고동접, 1일 최고 txDAU(=PU), 일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