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누적 플레이횟수 기준 인기 VR게임 TOP3 선정

가상현실(VR) 플랫폼 개발 및 VR 테마파크 운영 기업 GPM(대표 박성준)이 몬스터VR 테마파크에서 서비스 중인 VR게임 중 2018년 최고 인기 VR게임 3종을 공개했다.

이번 선정된 2018년 인기 게임은 몬스터VR의 ‘몬스터큐브’에서 즐길 수 있는 VR 게임 콘텐츠인 ‘좀비킬’, ‘스카이빌딩’, ‘큐비언즈VR’로, 직관적인 조작으로 VR만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성을 지닌 VR게임들로 나타났다.

‘GPM’이 자체 제작한 ‘좀비킬’과 ‘스카이빌딩’이 지난 해 1월부터 12월까지 1년 간 각각 4만 3천회, 4만 1천회의 플레이를 기록했으며, ‘큐비언즈VR’이 9천 5백회로 3위에 올랐다.

‘좀비킬’은 싱글 플레이 기반의 FPS(1인칭 슈팅) 게임으로, 몰려오는 좀비들을 총으로 사격해 제거하는 VR게임이다. ‘스카이빌딩’은 초고층빌딩에 올라가 VR을 통해 고소공포증을 경험할 수 있는 체감형 캐주얼 VR게임이다. 빌딩 옥상의 널빤지나 유리 바닥에 있는 고양이를 구출하는 게임으로, 마치 빌딩 옥상에 서있는 것과 같은 스릴을 느낄 수 있다.

‘큐비언즈VR’은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각 캐릭터들의 특성에 맞는 전략을 구사해 적을 물리치는 전략 디펜스게임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