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주최 앱스플라이어 등 글로벌 기업 상생교류협력 세미나 실시

서울디지털단지 디지털콘텐츠 기업의 상생협력방안 도출을 위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기술교류회’가 열렸다.

서울 구로 키콕스벤처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11월 1일 열린 교류회는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최하고 (사)한국모바일게입협회가 후원했다. 

[개회사하는 김효상 DC미클 부회장]
[황성익 모바일게임협회장 인사말]

‘상생교류협력세미나’를 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디지털콘텐츠 미니클러스터 회원 및 중소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이 참석했다.

첫번째로 ▲버프스튜디오의 박진만 이사가 ‘중소 개발사의 글로벌 모바일 게임 서비스 전략’ 이라는 주제로 8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마이오아시스’ 게임의 글로벌화 전략 등을 바탕으로 콘텐츠 성공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이야기 했다.

[박진만 버프스튜디오 이사]

뒤이어 ▲㈜앱스플라이어 문유철 한국 지사장의 ‘플랫폼과 데이터가 맺어주는 대중소기업 간의 숨은 협력’ 이라는 주제로, 중소 게임 개발사 최고 경영진의 의사결정을 돕기 위해 페이스북/구글 등 UA/광고수익화 플랫폼의 알고리즘 데이터 포인트와 데이터 플랫폼 간의 연동에 대하여 심도 있는 이야기 전했다.

[문유철 앱스플라이어 대표]

마지막으로 ▲구글플레이 서보라 부장이 ‘구글플레이와 떠나는 글로벌 여정’ 이라는 주제로 디지털콘텐츠 기업 대상 상생협력 전략에 대하여 구글이 준비하고 있는 중소게임개발사에 대한 정책 등에 대하여 설명했다.

황성익 (사)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구글, 앱스플라이어 등 대기업들의 상생과 교류를 위한 노력에 감사의 인사를 보낸다”라며 “앞으로도 대중소 기업들의 교류의 장을 꾸준하게 유지, 후원하여 대한민국 게임산업의 건전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윤철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 본부장은 “앞으로도 이번 기술교류회와 같이 서울디지털단지내 기업들의 상생협력과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도울 수 있는 여러 행사들을 개최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