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29일 ‘리그 오브 레전드’, 30일 ‘스타크래프트2’ 경기 생중계

아프리카TV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의 e스포츠 종목인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 ‘스타크래프트2’ 전 경기를 제작 및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리그 오브 레전드(LoL, 롤)’ 경기가 진행되며, 30일에는 ‘스타크래프트2’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한국은 아시안게임 e스포츠 두 종목에서 본선에 진출해 금메달 사냥에 나선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박상현 캐스터와 김동준, ‘강퀴’ 강승현 해설위원이 중계를 맡으며 ‘스타크래프트2’ 종목은 박상현 캐스터와 황영재, 박진영 해설위원이 담당한다.

아시안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경기는 27일 오후 12시(이하 한국시간)에 중국과 카자흐스탄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이어 한국 대표팀이 강력한 우승후보인 중국과 경기를 펼친다. 28일에는 한국과 베트남, 한국과 중국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으며 29일 오후 3시에는 대망의 결승전이 진행된다. 특히 아프리카TV가 온라인 중계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 결승전은 SBS에서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SBS는 지상파 최초로 e스포츠 결승전을 생중계하게 된다.

‘스타크래프트2’ 경기는 30일 대한민국 대표인 조성주가 출전한다. 조성주는 2018 GSL 시즌1과 시즌2에서 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최고의 기량을 자랑하고 있어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이 유력시 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