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콘텐츠 공유 플랫폼, '인플레티브'에서도 2분기 기대 프로젝트 선정

[DACC가 포브스가 선정한 ‘유망한 블록체인 회사 Top10’으로 선정되었다.]

블록체인 기반의 중국 콘텐츠 공유 플랫폼 ‘DACC’이 세계 시장에서 잇따라 주목받고 있다.

DACC는 10일(현지시간) 글로벌 유력 경제 전문잡지 ‘포브스(Forbes)’의 앤드류 로소(Andrew Rossow)가 선정한 ‘유망한 블록체인 회사 Top10’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글로벌 블록체인 매체인 인플레티브(INFLECTIVE)에서는 2018년 2분기 기대되는 프로젝트로 선정되었다.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빅 마켓(Big Market) 플랫폼 서비스들은 중국 글로벌 콘텐츠 공유 서비스의 금지 정책으로 시장에 진입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상황은 역설적으로 중국 내 새로운 콘텐츠 공유 업체들에게 기회를 주고 있다.

특히 스팀잇을 통해 검증된 블록체인을 활용한 서비스 모델인 콘텐츠 공유 모델은 상대적으로 서비스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중국시장에서 정착할 가능성이 높다. 현재 중국의 컨텐츠 시장은 미국에 이어 세계 2위로 꾸준히 성장 중이다.

DACC는 인프라 수준에서 ID 및 액세스 관리(IAM)를 특징으로 하는 세계 최초의 콘텐츠 기반 블록 체인이다. 콘텐츠 제작자들과 이용자들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직접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다.

블록업계에서는 “DACC는 원천기술부터 블록체인을 통해 불분명했던 디지털 미디어의 소유, 저작권을 보장하고, 합당한 보상을 제공하여, 더욱 많은 콘텐츠가 유통되도록 하는 플랫폼 서비스다. 디지털 콘텐츠 및 미디어 산업에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프로젝트의 핵심 팀 구성원은 MIT 및 하버드(Harvard) 대학교 출신이다. 초기 파트너는 트론(TRON), 콘센서스 캐피탈(Consensus Capital), 디펀드(D Fund), 크립토 캐피탈(Crypto Capital), 블록VC(Block VC), 김스 캐피털(Kim 's Capital), FBG Capital 및 로아크 펀드(Roark Fund)를 포함한다.

DACC의 Cofounder/Advisor SKY는 중국에서 12년간 SNS(소셜네트워크)와 관련된 경력을 갖추고 있다. 분산식 커뮤니티 채널 ‘3AM’이라는 중국 최고의 크립토 커뮤니티 코파운더이기도 하다.

DACC는 7월 중순 정식으로 거래소 상장할 예정이다. 7월 25일에는 한국서 밋업을 진행한다. 이후 오디오 디앱을 출시 후, 다른 콘텐츠 영역으로 확장한다. 퍼블릭 메인 넷은 내년에 계획이고, 한국 마케팅 파트너 언블록드 블록(UNBLOCKED BLOCK)과 한국 마케팅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