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 등급 개방’, ‘연합 스킬’ 등 메이플 연합 콘텐츠 모두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검은마법사 업데이트 ‘전쟁의 서막’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먼저 지난 ‘영웅집결’ 업데이트로 결성된 ‘메이플 연합’에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모두 오픈했다. 메이플 월드를 구하기 위한 마음 ‘염원’을 모아 여신상에게 전달하면 ‘운명의 여정’을 진행할 수 있고, 각 여신상의 ‘보주’가 완성되면 스토리를 따라 최고 ‘연합 등급’이 개방된다.

또 ‘연합 등급’에 따라 다양한 능력치를 얻거나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연합 스킬’과 ‘연합 보급소’를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아케인 리버’의 최종장 ‘테네브리스’ 1지역 ‘문브릿지’를 추가했다. 해당 지역에서 메이플 연합 임무인 ‘원정대 임무’를 수행하면 ‘염원’, ‘메소’,‘코어 젬스톤’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방어 임무 ‘사로잡힌 병사’, ‘창공의 조력자’ ‘카리아인의 습격’과 메이플 월드의 변화 ‘어둠의 전령’,‘검은 사슬’ 등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검은마법사 업데이트로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번 ‘전쟁의 서막’을 앞두고 지난 주말 최고 PC방 점유율 순위 3위(8.1%, 엔미디어플랫폼 기준)를 비롯, 15주년 서비스 이래 최고 트래픽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