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플랫폼 설명회 300명 열기 북적...“여러 파트너과 협업”

[김유라 한빛소프트 대표]

“한빛소프트는 게임-VR-암호화폐-AR-드론 등 4차 산업혁명 요소를 두루 갖췄다.”

김유라 한빛소프트 대표가 9일 서울 역삼동 잼투고 2층에서 브릴라이트를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그는 브릴라이트 코인을 시작한 이유에 대해 “게임자산 소유주에는 왜 게이머가 포함되지 않았을까는 의문에서 시작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애플, 구글, 카카오 등 새 시장 리더들의 공통점은 수많은 파트너들과 협업하는 생태계를 건설하고 그 누구도 혼자 다하지 않았다는 점”이라며 “브릴라이트도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통해 여러 파트너들과 협업해 초연결 게임사회 생태계를 구축하는 게 목표”라고 강조했다.

왜 한빛소프트여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역량과 경험, 인재 등의 모든 요소를 갖췄다고 강조했다.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에는 게임, VR, 암호화폐, AR, 드론 등 4차산업 관련 요소들이 모두 등장한다. 과연 영화에서만 가능한 일일까? 한빛소프트는 이 모든 역량을 갖췄다. 이 역량들은 블록체인 사업과 시너지를 내기에 충분하다. 그래서 한빛소프트여야 한다.”

브릴라이트의 철학도 설명했다. 유저도 게임자산 소유권을 공유받는, 게임사 유저 모두 윈윈하는 초연결 글로벌 게임 연결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완성되면 더욱 확장되어 갈 수 있다는 것. 이후 개발자 지원 플랫폼을 구축한다. 다양한 사업과도 연계한다. 미래에는 게임뿐 아니라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트랜잭션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는 잠재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ICO(가상화폐공개, Initial Coin Offering)를 통해 얻은 자본을 투자금의 30%를 스타트업, 학생, 1인 개발자 등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개발자를 지원한다. 인큐베이팅 및 사업화하고 이를 브릴라이트와 연계하는 청사진도 밝혔다.

그는 “유저 이익에 충실한 기업이 성공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다시 던진다. 혁신을 이룬 기업들은 어땠을까? 아마존 제프 베조스는 ‘세상에는 두 종류의 회사가 있다. 고객에게 돈을 더 받아내기 위해 일하는 회사와 덜 받기 위해 일하는 회사다. 아마존은 후자다’라는 말을 했다. 고객 이익에 충실하면 결국 시장 확대라는 더 큰 이익을 얻게 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마지막으로 “브릴라이트 플랫폼 또한 수많은 참여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건강한 생태계를 만들도록 도전하고 노력하겠다”고 말로 매조지했다.

[김유라 한빛소프트 대표]

이날 행사장에는 김영만 한빛소프트 창업자(전 회장), 김승연 미탭스플러스 대표 등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게임업계 종사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 IT 관련 분야뿐 아니라 헬스케어 분야 등 다양한 업계 종사자들이 300석을 훨씬 넘게 자리를 채웠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는 임지순 업사이드 CSO가 ‘블록체인과 게임 산업’를 통해 크립토키티 등 그동안의 게임업계의 블록체인 접목 시도 사례들을 소개했다. 이어 최진 한빛소프트 브릴라이트 연구소 소장의 ‘브릴라이트 플랫폼 아키텍쳐 소개’와 김옥석 한빛소프트 브릴라이트 연구소 개발 실장 ‘브릴라이트 합의 프로토콜 소개’가 이어졌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