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을 위한 그림상징 표시판 14종 개발 및 세티넷 리뉴얼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이 개편한 세티넷 PC 메인화면]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만든 비영리재단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이 장애학생 특수교육 지원 사업을 확대한다.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은 국내 최대 규모의 특수교육 교수/학습 지원 사이트 세티넷을 4월에 신규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또 장애학생을 위한 교내 그림상징 표지판 14종을 국내 처음으로 개발해 보급을 시작했다.

그간 전국 특수학교와 일반학교 특수학급에 설치된 표지판은 글자로만 되어 있어 인지장애 학생들이 이해하기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은 국립특수교육원의 도움을 받아 학교에서 자주 사용되는 이동출입안내 표지판 14종을 선정했다.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이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5곳에 보급한 14종의 그림상징 표지판]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5곳에 1차로 보급된 14종 그림상징 표지판은 민관이 협력해 특수교육 대상자에게 장애유형에 맞는 정보를 제공한 좋은 사례로 평가된다. 그림상징 표지판을 희망하는 다른 학교에 대해서도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은 계속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이 개편한 특수교육 교수/학습 지원사이트 세티넷은 1999년 시작된 ‘손오공의 특수교육’ 사이트를 전면 개편한 것으로 특수교원 자격증 소지자만 가입할 수 있는 곳이다. 누적 회원 4만3000명, 연간 활동 회원 1만9000명, 일평균방문자 3000~4000명이다.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은 1년의 준비를 거쳐 PC 및 모바일 플랫폼 동시 지원, 40기가바이트(GB)에 달하는 기존 자료의 이관 및 검색 기능 강화, 새로운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등 사이트를 완전히 개편했다. 향후 운영은 윤규식 선생님 등 특수교육 관계자들이 맡는다.

윤송이 엔씨문화재단 이사장은 “장애학생과 가정 그리고 특수교육 선생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 사업을 계속해서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