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스퀘어, 슈팅액션 RPG, 수집형 전략 RPG 등 신작들 모두 언리얼 엔진4로 개발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 액션스퀘어(대표 이승한)와 언리얼 엔진4 멀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액션스퀘어는 차세대 타이틀 ‘블레이드2’를 포함해, 개발 중인 다수의 게임에 언리얼 엔진4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액션스퀘어는 ‘블레이드 for kakao’로 국내 모바일 게임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개발사다. 언리얼 엔진3를 이용해 모바일에서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성을 보여준 ‘블레이드 for kakao’는 지난 2014년 모바일 게임으로 최초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블레이드 for kakao’의 정식 후속작인 ‘블레이드2’는 모바일 게임 최고의 그래픽과 함께 궁극의 타격감을 담은 액션성, 콘솔 게임에 버금가는 스토리 연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액션스퀘어는 ‘블레이드2’ 이외에도 ‘프로젝트G’, ‘프로젝트E’ 등 다수의 신작 게임을 모두 언리얼 엔진4를 이용해 개발 중에 있다. ‘프로젝트G’는 슈팅액션RPG, ‘프로젝트E’는 수집형 전략RPG라는 부분을 제외하고 자세한 정보는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았다.

이승한 액션스퀘어 대표는 “액션스퀘어에 거대한 성공을 가져온 ‘블레이드 for kakao’의 정통 후속작인 만큼 ‘블레이드2’ 개발은 언리얼 엔진을 제외하고는 생각할 수 없었다”며 “150개가 넘는 던전, 다양한 게임 모드, 성장의 재미까지 담은 ‘블레이드2’는 물론, 새롭게 선보일 다른 작품들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블레이드 for kakao’는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대작 모바일 게임이라는 지금의 모바일 게임 업계 트렌드를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에픽게임즈에도 큰 의미를 갖는 작품”이라며 “언리얼 엔진 사용에 있어 어떤 개발사에도 뒤지지 않을 실력을 갖춘 액션스퀘어인 만큼 에픽게임즈 역시 ‘블레이드 2’와 개발 중인 다른 여러 작품들이 어떤 모습으로 탄생할지 큰 기대를 갖고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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