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로게임즈 콘솔 첫 도전...세계 힐링게임 아이들상상공장 개발

세계인의 힐링 게임 ‘어비스리움’이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로 나온다.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23일 ‘어비스리움’의 콘솔 버전 개발 계획을 밝혔다. 개발은 자회사 아이들상상공장에서 진행한다. 새 플랫폼은 전세계 1000만대 판매고를 넘어 순항중인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다.

지난해 8월 플레로게임즈는 IP(지식재산권) 확보의 일환으로 한국 개발사 아이들상상공장을 인수했다. 이후 각자의 독립성은 유지한 채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측면에서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해왔다. 두 회사의 첫 합작 타이틀이 ‘어비스리움’ 콘솔 버전이다.

김상헌 아이들상상공장 대표는 “닌텐도 스위치의 서드 파티로 합류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플랫폼의 확장으로 ‘어비스리움’을 더 많은 이들이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장상옥 플레로게임즈 이사는 “플랫폼을 제외하고 아직 출시 시기나 구체적인 스펙 등 명확히 정해진 바는 없다”며, “모바일을 뛰어넘어, 콘솔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고퀄리티의 그래픽과 다채로운 경험들이 포함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어비스리움’은?
2016년 7월 한국 개발사 아이들상상공장이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다. 가상 공간에서 자신만의 수족관을 운영한다. 파스텔 톤의 미려한 그래픽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사운드 등 특유의 감성으로 누적 2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전세계인의 대표 힐링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서비스를 시작한 지 1년 반이 지난 지금까지도 하루 80만 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매일 게임을 즐기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