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IP 활용한 신작들을 공개하며 글로벌 시장 본격 공략 시동

조이시티가 MMORPG를 비롯한 IP(지식재산권) 모바일게임 3종으로 무술년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 한다.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25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본사에서 ‘2018 신작 라인업 기자간담회’를 열고 주요 모바일게임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신작은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프로젝트 블레스 모바일’이다. 신작 모바일게임 모두 인기 IP를 사용해, 두터운 팬과 장르의 인기를 바탕으로 접근성을 높였다. 신작 3종은 모두 조이시티가 지향하는 글로벌 시장이 타깃이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김태곤 조이시티 CTO(개발총괄이사)가 개발한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김태곤 사단의 특유의 전략 시뮬레이션 색깔과 창세기전 IP를 버무린 작품이다. 기존 창세기전 고유의 세계관을 살린 등장인물과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영지, 영웅, 아이템 등을 강화해 군비를 증강한 후 길드 단위 ‘대규모 전쟁’을 모토로 삼았다.

글로벌 1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조이시티의 인기 모바일게임 ‘건쉽배틀’도 새롭게 태어난다. ‘건쉽배틀: 토탈워페어’는 현대전을 배경으로 한 밀리터리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해군과 공군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다양한 전략 패턴에 따라 승패를 가를 수 있는 전략성이 가미됐다.

네오위즈의 온라인게임 ‘블레스’가 조이시티에서 IP 모바일게임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조이시티의 자회사 씽크펀이 만드는 ‘프로젝트 블레스 모바일’은 언리얼 엔진4를 이용해 모바일게임 최고의 그래픽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 게임은 원작 온라인게임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색다른 전투 스타일 및 콘텐츠 시스템을 선보일 계획이다.

조성원 조이시티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게임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게임 기업으로의 혁신 전제가 되는 R&D에 집중하며 꾸준히 역량을 강화해왔다”며,“오늘 공개한 다양한 신작 라인업을 바탕으로 보다 속도감 높게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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