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 파이널 출전하는 스킷-, 지돌- 결승전 소감 전해

컴투스의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의 전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2017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의 파이널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25일 열린다. 지난 8월부터 상하이, 타이페이, 방콕, 홍콩, 로스엔젤레스, 뉴욕, 파리, 서울, 도쿄 등 전세계 거점 도시에서 진행된 지역 본선을 통해 선발된 16명의 대표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16명 중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선수도 있다. 지난 10월 SWC 서울 본선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스킷-(본명 이장호, 25)과 지돌-(본명 김진태, 26)이다. 이들은 한국 ‘서머너즈워’ 유저들의 자존심을 걸고 SWC 파이널에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23일 출국을 앞두고 결승 진출에 대한 각오와 소감을 들어봤다.

Q. 한국 대표로 SWC 월드 파이널에 진출하게 된 소감을 부탁드린다.

스킷-(이하 스킷) : 한국 대표라니 너무나도 영광스럽고 무엇보다 재밌을거같아서 정말 기분이 좋다.

지돌–(이하 지돌) : 단순히 재미있을 것 같아 참여하게 되었는데, 운 좋게 여기까지 오게 된 것 같다.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겠다.

Q. ‘서머너즈 워’를 언제부터 시작했나? 자신이 생각하는 ‘서머너즈 워’ 장점과 가장 좋아하는 몬스터는?

 스킷 : 서머너즈 워‘를 2015년 8월초에 시작한 걸로 기억하니, 대략 2년 3~4개월이 지났다. 서머너즈 워의 장점은 채팅시스템, 그리고 같은 몬스터지만 차별화된 룬착용으로 다른 사람들과 다른 자신만의 몬스터를 사용하는 느낌을 들게 하는 시스템이 좋은 거 같다. 제가 가장 아끼는 몬스터는 빛마검(빛 속성 마법검사)인데, 예쁘고 일반공격이 너무 좋다.

지돌 :  2014년에 친구의 권유로 시작했다. 내가 생각하는 장점은 게임 속 여러 가지 콘텐츠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에 집중하고 만족할 수 있다는 것 같다. 꽤나 머리를 써야 하는 게임인 것도 그렇다. 좋아하는 몬스터는 ‘빛팬더(빛 속성 웅묘무사)!

지돌-

Q. 월드 파이널 대회에 앞서 자신만의 특별한 전략이 있다면?

스킷 : 다른 분들이 안 쓰는 저만 쓰는 몬스터를 준비했다. 그 상황이 대회 때 나오게 될진 모르겠다. 나와서 활약해줬으면 좋겠다.

지돌 : 사실 전략이라고 할만큼 몬스터 폭이 넓지 않아서… 상대를 제가 유리한쪽으로 픽하게끔 만드는 게 중요할 것 같다.

Q. 이번 월드 파이널을 위해 어떤 준비를 했는가?

스킷 : 하루에 월드아레나를 30번 할 수 있는데, 매일 플레이했다. 상대 선수 대부분들이 게임에서 많이 만나본 분들이라 그 분들만의 주력 몬스터를 파악하고 있기에 카운터칠 만한 몬스터들을 생각해뒀다.

지돌 : 상대 선수들의 결승전 영상과 리플레이를 틈틈이 챙겨보았고, 월드아레나에서 몇 번 만난 선수들은 리플레이를 남겨놓고 기억하고 있다.

Q. 다양한 지역에서 ​본선이 진행됐는데, 어떤 선수들의 경기를 가장 인상 깊게 봤나?

스킷 : 미국 LA 본선 중 싸이(Psy) 선수랑 바리온(Barion) 선수의 경기에서 싸이 선수의 전략이 돋보였다. 빛 주사위 몬스터의 3번 스킬을 최대한 활용한 몬스터 조합을 썼는데 웬만해선 막을 수 없다라는 생각이 들게끔 경기를 했다.

지돌 : 중국 본선 경기를 가장 인상 깊게 봤는데, 빛팬더 유저가 있기도 하고 최상위 랭크에 있는 선수라 관심있게 봤다.

스킷-

Q. 만약 이번 월드 파이널을 통해 세계 1위가 된다면 어떨 것 같은가? 특별한 계획이 있나?

스킷 : 한국 대표로 나가는 만큼 1위가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다. 한국 1등이 세계 1등이라는 타이틀을 갖고 e스포츠에 강한 우리나라 위상을 더 높이는 거 같아 자랑스러울 거 같다. 특별한 계획은 없지만, 끝나고 저희 길드 정모에 나갈 계획입니다.

지돌 : 아직 특별한 계획은 없지만, 게임을 더 재미있게 할 것 같다.

Q. 결승전에 임하는 각오를 전한다면?

스킷 : 한국대표로서 여기까지 왔으니 1등은 무조건 쟁취하겠다. 서로가 즐겁게 하는 승부가 되었으면 좋겠다.

지돌 : 많이 부족하지만 보시는 분들이 조금이라도 재미있게 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