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를 향한 인간의 꿈과 도전… 국내 유일의 SF 창작 콘텐츠상 수상

레진엔터테인먼트(대표 한희성)는 국립과천과학관이 주관하는 ‘2017 SF어워드’에서 레진코믹스 웹툰 ‘오디세이(작가 갈로아)’가 만화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SF어워드’는 과천과학관이 SF 콘텐츠 발전을 위해 만든 국내 유일의 SF 창작 콘텐츠상이다. 올해 4회를 맞는 ‘SF어워드’는 매년 ‘만화, 소설(중단편), 소설(장편), 영상’ 4개 부문에서 우수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만화부문 수상작으로는 대상인 레진코믹스 웹툰 ‘오디세이’를 비롯해 ‘냄새를 보는 소녀(우수상)’, ‘네가 있던 미래에선(우수상)’이 선정됐다.

웹툰 ‘오디세이’는 갈로아 작가의 작품으로 우주적 관점에서 인간의 본질을 생각하게 하는 SF만화다. 지난해 11월 1화 연재를 시작으로 올해 10월 10일 50화로 완결돼 서비스 중이다.

생물학을 전공중인 갈로아 작가는 “어렸을 적 우리는 우주에 대한 꿈을 꾼다. 때론 인간의 본질에 대해 고민하면서 때론 직업인으로서 우주와 함께하는 꿈이다. ‘오디세이’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에게 알면 알수록 재미있고 신기한 우주이야기를 소개하고 무엇보다 한때 우리가 그리던 우주에 대한 꿈을 꺼내보고 싶었다”고 전했다.

'2017 SF 어워드' 시상식은 11월 4일 과천과학관 어울림홀에서 진행된다. 과천과학관은 또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열리는 과천과학관의 ‘2017 SF 축제’ 기간 동안 ‘SF 어워드’ 수상작 전시도 함께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