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리듬게임 시장 본격 공략, ‘블레스’ 일본 서비스 돌입

네오위즈가 모바일게임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의 인기에 힘입어 흑자 전환했다.

네오위즈는 11일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2017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매출액은 47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 감소, 전 분기 대비 23%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 전 분기 대비 1379%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7억 원을 달성 전 분기 대비 흑자전환 했다.

부문별 매출로는 국내 매출이 319억 원을 기록해 전 분기 대비 45% 증가했으며, 해외 매출은 152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6% 감소했다.

국내에서는 모바일게임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이 출시 초 양대 마켓 매출 10위에 진입하고,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하며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웹보드 장르도 ‘피망포커’가 매출 순위 4위를 달성한 바 있다.

네오위즈는 지난달 7월 28일 출시한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의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하반기 중 탭소닉 후속작 등 신작 모바일 리듬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핵심 IP인 MMORPG ‘블레스’ 역시 하반기 중 게임온을 통해 일본 현지 서비스에 돌입한다. 모바일 웹보드 장르로는 ‘고스톱2018’을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