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보드게임과 ‘노블레스’ 흥행으로 2분기 실적 개선 기대

네오위즈(대표 이기원)가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에 따른 자사의 2017년 1분기 실적을 12일 발표했다.

2017년 1분기 매출액은 382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3% 감소, 전분기대비 4%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2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98% 감소, 전 분기대비 흑자 전환했다. 당기순손실은 20억 원을 기록했다.

부문별 매출로는 국내 매출이 221억 원으로 전분기대비 9% 증가했으며, 해외 매출은 161억 원으로 전분기대비 17% 감소했다.

국내에서는 모바일 보드게임 ‘피망 포커’, ‘피망 뉴맞고’, ‘피망 섯다’의 지속 성장과 3월 출시한 신작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의 선전으로 전분기대비 성장한 결과를 나타냈다. 반면 해외 매출은 일본 자회사인 게임온에서 서비스중인 PC 온라인 게임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하락한 모습을 보였다.

한국 시장 성장은 2분기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지난 4월 말 출시한 신작 모바일 게임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이 양대마켓 매출순위 10위권에 진입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으며,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도 꾸준하게 이용자를 확보하며 점진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모바일 보드게임 ‘피망 포커’도 구글 플레이 매출순위 10위권에 안정적으로 진입한 상태다.

하반기에는 글로벌 1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탭소닉의 후속작과 콘솔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등 자사의 핵심 IP를 기반한 게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해외에서는 자회사 게임온을 통해 MMORPG ‘블레스’를 일본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