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게이머 접근성 고려…구글 측 “정보교류의 장 만들 것”

구글플레이가 한국 게이머들을 위한 고객지원 공식카페와 공식블로그를 네이버에 개설해 눈길을 끈다.

구글플레이는 구글플레이, 구글 계정, 구글 제품과 관련된 해결방법을 찾아볼 수 있는 네이버 공식카페와 네이버 공식블로그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사용자가 카페 ‘질문 게시판’에 게임과 관련한 환불이나 결제 등 궁금한 점을 문의하면 카페를 운영하는 구글 매니저가 답변해준다.

블로그에서는 질문을 받지 않는 대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구글플레이가 한국 사용자와 실시간으로 교류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구글이 한국에서 경쟁 포털사인 네이버의 카페와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구글코리아 관계자는 “접근성을 고려해 한국 모바일게임 유저 커뮤니티가 많이 형성돼 있는 네이버에 구글플레이 고객지원 카페를 개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구글은 자체 블로그 서비스인 ‘구글블로거(Blogger)’를 보유하고 있으며, 구글코리아는 미국 본사 소식을 한국어로 번역해 전달하는 공식 한국 블로그도 따로 운영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구글 사용자 게시판(Google Product Forum)의 구글플레이 포럼을 통해 사용자와 교류중이다.

구글코리아 관계자는 “한국 구글플레이 유저가 제품을 더 효율적이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정보 교류의 장을 만들고자 했다”며 “구글 고객지원 블로그와 고객지원 카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