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카팀 개발 ‘소녀전선’, 심동네트워크 부스에 시연대 마련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을 강타한 모바일 미소녀게임 ‘소녀전선’이 중국 게임쇼 차이나조이 2017에 참가했다.

미카팀이 개발한 ‘소녀전선’은 27일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개막한 차이나조이에 시연대를 마련했다. ‘소녀전선’은 심동네트워크의 마켓 플랫폼 ‘탭탭(TapTap)’ 부스에서 시연할 수 있다. 탭탭은 2016년 오픈한 신생플랫폼이지만 마니아 유저들을 위한 게임들을 적극 서비스하는 플랫폼이다.

‘소녀전선’의 시연대에는 RFB 포스터가 눈길을 끌었다. 시연대의 규모는 크지 않았지만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려는 중국 마니아 유저들이 긴 줄을 이뤘다. 바로 옆에는 또 다른 미소녀게임 ‘붕괴3’의 시연대도 마련됐다.

‘소녀전선’은 지난해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게임으로, 지난달 말 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실존하는 다양한 총기를 ‘전술인형’이라 불리는 미소녀로 의인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게임은 출시와 동시에 마니아 유저들의 호평을 받으며 매출이 급상승, ‘리니지M’과 ‘리니지2 레볼루션’에 이어 매출 순위 3위에 올라 업계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한편 올해 차이나조이에는 텐센트, 넷이즈, 스네일 등 중국 게임사들은 물론 블리자드, 반다이남코, 소니, EA 등 내로라하는 게임사들이 대거 참여했다. 출품 게임의 수는 4000종에 달한다. 차이나조이 2017은 오는 30일까지 이어진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