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페이스 for kakao’ 법 위반으로 행정처분…28일부터 영업정지

모바일게임 ‘아이러브니키’를 서비스하는 파티게임즈가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45일 영업정지’ 처분을 받았다. 영업정지 시작일은 오는 28일이다.

파티게임즈는 21일 “당사 서비스게임 ‘포커페이스 for kakao’가 지난해 9월 27일~10월 11일 기간 중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28조 제3호 및 동법 제32조 제1항 제2호 위반 행정처분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이어 “영업정지 기간 동안 파티게임즈의 게임 서비스가 중단 된다”고 덧붙였다.

파티게임즈가 영업정지 위기에 놓인 이유는 순금 증정 이벤트 때문이다. 파티게임즈는 지난해 9월 ‘포커페이스 for kakao’에서 랭킹전 1위 달성자에게 순금 1돈을 증정한다는 이벤트를 실시했다.

그러나 이 이벤트는 사행성을 조장하고, 등급 분류를 받을 당시 해당 이벤트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문제가 됐다. 파티게임즈 관계자는 “이벤트 공지 이후 문제가 된다는 것을 파악하고 순금 대신 게임 내 재화로 전달, 실제로는 유저 누구에게도 순금을 지급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파티게임즈 측은 “영업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영업정지처분 취소의 소 제기 및 집행정지신청을 진행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