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보드 게임 성장세 지속…‘블레스’ 및 신작 모바일게임 해외진출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9일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한 2016년 연간 실적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네오위즈게임즈의 2016년 연간 매출은 1910억 원, 영업이익 235억 원, 당기순이익 99억 원으로 나타났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 49% 증가했다.

2016년 4분기 매출은 396억 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 전 분기 대비 7% 감소했다. 영업손실은 18억 원, 당기순손실 49억 원이다.

부문별 분기실적은 해외 매출이 1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 감소, 전 분기 대비 6% 감소했다. 국내 매출은 20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 전 분기 대비 7% 감소한 수치를 보였다.

2016년 4분기에는 계약 만료된 ‘크로스파이어’ 매출이 온전히 제외되면서 매출 하락했으나, 일본 성수기 효과로 ‘검은사막’이 12월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게임온의 분기 매출을 견인했다. 또 모바일 ‘피망포커’의 성장세와 ‘피망섯다’의 리뉴얼 효과로 전 분기 대비 15% 성장하는 효과를 거뒀다.

네오위즈는 올해 ‘블레스’의 해외 출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북미와 유럽, 중국 등 온라인 게임 시장 진출을 확대하는 한편, 모바일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의 확장도 추진할 계획이다.

국내에서는 모바일 신작도 출시한다. ‘슬러거 모바일’이 카카오 플랫폼으로 ‘진짜야구 슬러거 for Kakao’로 선보이며, 턴제 방식의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 for kakao’도 비공개 시범 테스트에 돌입한다. 또 네이버 웹툰 IP(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노블레스’도 1분기 내 서비스 할 예정이며, 리듬게임 ‘탭소닉’은 국내외 및 다수의 음악 게임들로 라인업을 확장해 출시를 준비 중이다.

네오위즈게임즈 이기원 대표는 “2017년도에는 자체 IP를 통한 성과 창출과 개발력 강화를 포함한 체질 개선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게 될 것”이라며 “퍼블리싱과 온라인 게임에 집중되었던 사업구조에서 벗어나 자체 개발 게임의 비중을 높여 나가며 모바일 플랫폼에서의 경쟁력 확보하는 등 성공적인 변화를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