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타스 발표, 가입자 5000만 명 돌파 앱스토어 75일간 1위

네이버의 동영상 메신저 스노우(SNOW)가 일본 10대 사이에서 가장 유행하는 앱 1위 선정되었다.

스노우는 일본 니케이신문과 리서치 회사 모니타스가 발표한, U19 히트 랭킹 ‘2016 U-19 히트랭킹’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U19 히트 랭킹은 일본 10대 사이에서 인기있는 상품-서비스를 선정한 랭킹이다.

최근 가입자 수가 5000만 명을 돌파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스노우가 일본 10대 마음도 훔쳤다. 도쿄에 거주하는 15~19세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스노우는 55.7%의 높은 지지율을 기록했다. 200개의 상품과 서비스 가운데 전체 1위를 기록했다.

스노우는 이번 조사에서, 19.9%의 지지율을 기록한 스냅챗을 크게 앞섰다.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로 인해 중국, 대만 등 아시아 시장에서 새로운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트렌드의 ‘최강자’로 거듭 났다. 

그동안 스노우는 일본 애플 앱스토어 전체 무료 앱 기준 75일간 1위를 지킨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 지난 6월 일본 10대 문화 관련 정보 사이트 ‘마이나비 틴즈’가 선정한 10대 이용자 트렌드 랭킹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라인 뮤직(LINE MUSIC)'도 20.2%의 지지율을 기록하며 8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