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과 집중’통해 국내 콘텐츠산업의 글로벌 진출 이끄는 이미지 형상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5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행정자치부가 새로운 대한민국 정부 상징 디자인을 발표한 데 이어, 24일 새로운 기관 상징(로고) 디자인을 발표했다.

새로운 로고는 기존의 브랜드 가치를 훼손하지 않으면서도 ‘선택과 집중’을 통해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의 글로벌 진출을 이끌어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위해 방송, 게임, 음악, 패션, 만화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 콘텐츠산업을 지원하는 한콘진의 역할을 다채로운 색으로 표현하고, 블루오션의 글로벌 시장을 향해 나간다는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파란색 날개를 로고 맨 앞의 ‘K’자 우측 상단에 배치했다. 또한 한콘진의 국문 명칭과 영문 명칭을 병기함으로써 기관의 국내외 인지도를 높이고자 했다.

또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슬로건 ‘Create Newave KOCCA!’을 새 로고에 포함시킴으로써 대한민국 콘텐츠산업 총괄 진흥기관으로서의 각오와 비전을 강조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콘텐츠산업을 총괄 진흥하는 기관의 수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대한민국 공공기관 중 국가와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또 신뢰받는 기관이 되겠다는 임직원들의 의지를 새 로고에 담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