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4일, 문화창조벤처단지서 창의인재양성 프로젝트 성과발표회 진행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우수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추진된 창의인재양성사업 프로젝트의 성과물을 발표하는 ‘2016 크리에이터 런웨이(2016 Creator Runway)’를 오는 3월 3일부터 이틀 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문화창조벤처단지 cel스테이지(지하 1층)와 cel팩토리(9층)에서 연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을 포함한 창작자, 대표기관 및 멘토 등 총 35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창의인재 동반사업 ▲창의프로젝트 지원 사업 ▲청년창작 지원 사업을 통해 발굴·육성된 34명의 크리에이터들이 만들어낸 영화, 공연, 웹툰&웹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명인 ‘2016 크리에이터 런웨이’는 창작자들에게 도약의 발판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창작자의 쇼케이스 및 투자자와의 피칭이 이뤄지는 ‘C-런웨이’ ▲전시 작품 감상 및 자유로운 네트워킹이 가능한 ‘C-애프터 살롱’ ▲다양한 창작물을 볼 수 있는 ‘C-컬렉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3일 개막 행사는 창의인재양성사업 중 하나인 ‘콘텐츠 창의프로젝트’의 지원을 받은 ㈜라이브의 <거위의 꿈>으로 시작된다. <거위의 꿈>은 혼혈 소녀가 가난과 차별을 딛고 가수로 성공하는 주크박스 뮤지컬로 <투란도트>, <빛골아리랑>의 유희성 감독이 연출을, SBS의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을 자랑한 가수 이미셸이 주연을 맡아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C-런웨이’에서는 ▲2016년 전주국제영화제 상영 예정작인 <버블패밀리>의 박영수, 마민지 창작자 ▲밴드 ‘더 모노톤즈’의 3년간의 성장 과정을 담은 장편 음악 다큐멘터리 <울트라 젠틀맨>의 갈재민 창작자 ▲고향에 홀로 남겨진 시골견의 이야기를 담은 극장용 장편 2D 애니메이션 <시골개 마루>의 이은실 창작자 ▲여성 공감형 대화를 3가지 설정으로 담은 유튜브 콘텐츠 <Wish Talk>의 백아람 창작자 등 총 34개 팀이 이틀에 걸쳐 피칭을 진행한다.

또한 ‘C-애프터 살롱’에서는 전시작품에 대한 투자 평가 및 질의 등록, 인기투표를 할 수 있는 ‘심플로우 시스템’에 대한 소개와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창작물 전시 공간인 ‘C-콜렉션’에서는 ▲JTBC2(현 QTV)에 편성된 4부작 웹드라마 <앙마다이어리> ▲KBS와 편성 협의 중인 <국민혼령관리국>을 비롯한 여러 창작물들의 시나리오, 영상물, 창작과정 사진 등이 전시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박경자 cel아카데미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은 예비 창작자들의 우수성을 선보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문화콘텐츠분야의 ‘빅킬러 콘텐츠’가 탄생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우수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