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형 문자 중계 실시, 실제 바둑을 두는 느낌의 화면 UI 제공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한게임은 ‘한게임 바둑’에서 특별 해설자를 초청해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알파고의 바둑대결을 중계한다고 9일 밝혔다.

​2005년 업계 최초로 생중계 서비스 ‘멀티 중계방’을 선보인 바 있는 ‘한게임 바둑’은 이세돌과 알파고 세기의 대결을 회원이 함께 하는 ‘참여형 문자 중계’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경기는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바둑 종목에 출전해 남자단체 금메달을 획득한 조한승 9단이 9일(수), ‘바둑여제’로 불리는 박지은 9단이 10일(목)에 문자 해설을 맡는다. ‘한게임 바둑’ 회원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 접속 후 대국방 리스트에서 중계방을 찾아 무료로 경기를 관전할 수 있으며,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바둑대국을 주제로 해설자와 질의응답을 나눌 수 있다.

​조한승 9단은 “기대와 두려움이 공존한다. 실력 차이가 많았던 예전 기보를 볼 때 이세돌 9단의 완승을 예상한다. 만일 알파고가 한 판이라도 승리한다면 알파고가 이긴 것이라 생각한다"고 예상평을 전했다.

​NHN엔터 측은 “전 세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세기의 대결을 ‘한게임 바둑’만의 특별한 참여형 중계로 만나보시기 바란다”며 “한게임은 계속해서 바둑리그 생중계와 콘텐츠 강화를 통해 바둑 인구 저변 확대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