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게임 전문 모바일사㈜모모(대표정순권, 이하모모)는 자사의 리듬액션 게임 ‘오투잼 U’와유명 작곡가 그룹 ‘시드사운드’, 회사명 주식회사 이노센트미디어(대표 윤성민, 이하 ‘이노센트미디어)와의음원 공급에 관한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드사운드’는 이노센트미디어의 대표 음악 제작 그룹으로 리듬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들에게는 많이 알려진 팀이다. 모모와 이노센트미디어는오투잼의 첫 모바일 라인업인 <오투잼 아날로그> 때부터 함께 해왔고, <아시나요>, <Hide And Seek> 등의힛트음원을 제작해왔다.

금번 제휴는 글로벌 800만 다운로드와 매월 100만 리듬 액션 유저트래픽을 가지고 있는 모모와 리듬 게임 전문 음원과 작곡가를 보유한 이노센트미디어의음원을 통해 양사의 수익과 다양한 음원을 요구하는 유저들의 니즈에 부응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모는 금번 제휴로 자체 보유곡 1,000여곡과 더불어 전용 음원으로 서비스하는 게임사로써는 최대 규모가 된다.이노센트미디어는오투잼 라인업을 통해서 오투잼이 서비스되는 모든 국가에 자신들의 메인 브랜드인 <시드사운드>를 알릴 수 있고 보유한 음원에 대한 부가 수익을 창출하게 된다.

모모와 이노센트미디어는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오투잼U> 내에 <시드사운드>라는 전용 카테고리를 신설하며, 해당 카테고리에 1차로 5개월간 매월 10곡 이상의 <시드사운드>팀에서 직접선정하고, 노트 제작한 음원을 업데이트하여 기존과는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를 통해서 발생한 매출과 관련해서는계약에 의해 쉐어를하게 되며,<오투잼U>를 시작으로, 모모의 <박자왕>, <오투잼for TV>, <오투잼2>까지 점진적으로 제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모모의 정순권 대표는‘모바일오투잼의 시작을 함께했던 이노센트미디어와 전략적 제휴를 맺게 되어 기쁘다. 또한, 음악이 핵심인 게임에서 음악 제작자를 존중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것이고, 그들이 더 나은 창작 환경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모모의 중요한 책무이다. 이노센트미디어와 제휴를 시작으로 오투잼 라인업 내에서 다양한 소규모 음원사들에게도부가 수익 창출 기회를 부여하고, 리듬 게이머에게는 더욱 다양한 음원과 재미를 제공하는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시드사운드의업데이트된 신규음원 및 카테고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http://facebook.com/o2ja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