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라인업 발표 쇼케이스’ 개최, 모바일 '올인' 선언

▲ 남궁훈 위메이드 대표
[게임톡] 위메이드가 모바일 시장에 ‘올인’한다.

위메이드는 26일 ‘카카오㈜’ 본사에서 ‘2012 라인업 발표 쇼케이스’를 개최, 연내 서비스 예정인 대작 모바일 게임 라인업 20여 종 이상을 선보였다. 이날 라인업 중 아이폰용 ‘바이킹 아일랜드’가 앱스토어에 선보이며 화려한 출발을 축하했다.

남궁훈 위메이드 대표는 “위메이드는 그동안 고레벨의 솔로플레이어였다. 이제 모바일 게임산업을 계기로 ‘파티 플레이’로 간다. 공대를 구성해 세계로 나아가겠다”고 선언했다.

▲ 바이킹 아일랜드
위메이드는 2년 전부터 소셜기반의 스마트폰 게임을 준비해왔다. 남궁 대표는 “3년 내 스마트폰 디바이스가 PC를 앞설 것이다. 이제 손에서 플레이한다고 해서 PC에 뒤진다고 할 수 없는 시대다. 오히려 PC에서 못하던 가치를 손에서 구현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표명했다.

▲ 위소셜
이날 위메이드는 SNS 통합서비스 브랜드 ‘위소셜’(http://social.wemade.com)을 최초 공개하면서 서비스 외에도 모바일 사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뒷받침했다. ‘위소셜’은 별도의 커뮤니티 플랫폼 없이 카카오톡의 ‘친구’ 소셜그래프를 함께 이용한다.

행사는 위메이드 자체 개발실과 자회사, 파트너사 등에서 개발중인 20여 종 이상의 모바일 게임들에 대한 발표와 영상 상영으로, 올 한해 위메이드의 모바일 사업을 책임질 탄탄한 라인업을 공개하며 시장 돌풍을 예고했다.

특히, ▲<바이킹 아일랜드>, <카오스&디펜스>, <리듬스캔들>, <펫아일랜드>, <히어로 스퀘어>를 비롯한 대작 모바일 게임 5종 외에도, ▲내부에서 개발중인 <고블린 모바일>, <파이터즈>(가칭), <실크로드M>과 ▲한류 스타 40여명을 만나볼 수 있는 ㈜디브로스의 <스타시티 모바일>의 첫 소개를 통해, 행사의 막을 열었다.

이어, 지난 23일 인수를 통해 자회사로 편입된 ▲㈜피버스튜디오의 유명시리즈 <에브리팜2>, ▲㈜링크투모로우의 <에픽아일랜드>와, ▲㈜리니웍스의 <까페스토리아 모바일>, <브레이브스>, <미니게임>류를 포함해 10여 종 이상의 게임들을 최초로 선보이며, 스마트 시대를 열어갈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서는 이날 선보인 게임들을 체험 가능한 별도의 ‘시연존’을 마련해, 게임 플레이 및 별도의 영상물 감상으로 게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며 눈길을 끌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