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PC MMORPG ‘아이온’에서 신규 서버 ‘엑스’ 업데이트를 26일 진행했다.
엑스 서버 이용자는 레벨업 속도 4배와 마석 강화 성공 확률 3배, 주요 인스턴스 던전 공략 보상 2배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엑스 서버에서는 비행이 제한되며, 강습 스킬과 옥좌 스티그마가 드롭되지 않아 기존과 다른 새로운 플레이 경험이 가능하다. 스킬 통합과 공격력 극대화로 새로워진 검성 클래스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필드 ‘티아마트의 보고’가 추가된다. 티아마트의 보고는 거래 가능한 보물을 획득할 수 있는 비행 불가 필드다. 필드 내 ‘용제의 보물함’을 통해 타오르는 나락의 무기와 영웅 장비, 전승 신석 등 희귀 아이템을 얻는다.
신규 필드에서는 인스턴스 던전 추가 입장 기회를 제공하는 ‘검은 드라나 가공품 납품’ 콘텐츠와 함께 ’현신 토벌전’, ‘헥사드 레이드’ 등 다양한 월드 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 필드 내 돌발 미션을 통해 추가 보물함 획득도 가능하다.
이용자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엑스 서버에서는 65~67레벨을 달성하면 고레벨 강화석을 받을 수 있다. ‘엑스 부트 캠프’ 이벤트를 통해 4주간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고 주차 별 보상으로 강화석과 마석도 얻는다. 사전예약에 참여하지 못한 이용자는 ‘후발대 지원 이벤트’를 통해 각종 아이템을 지원 받는다.
윈드, 루미, 엑스 모든 서버에서 참여 가능한 ‘AION TIME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4월 23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접속만해도 ‘완성된 시간 상자’ 조각을 준다. 조각을 조립하면 서버 별 최상위 장비와 강화석 등 유용한 보상이 기다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