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프라인이 유저 걱정이 큰 '명일방주: 엔드필드'의 로컬라이징 관련해 안심해도 좋다고 전했다. 다음 버전에서 선보일 새로운 캐릭터와 공장 메커니즘 작업도 돌입했다.

엔드필드 프로젝트팀은 "2월 17일 명일방주: 엔드필드의 베타 테스트가 종료됐다. 엔드필드를 향한 끝없는 관심과 사랑을 보내준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말문을 열었다.

프로젝트팀은 테스트 기간 동안 수집한 피드백을 검토했다. 부족하다고 평가된 요소는 신속하게 최적화 작업을 착수했다. 프로젝트팀이 전한 주요 변화와 개발 방향은 아래와 같다.

① 통합 공업 시스템 최적화

통합 공업 시스템을 조금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초보자 튜토리얼을 최적화하고 전체적인 진입 장벽을 낮출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현존하는 게임 내 콘텐츠를 기초로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해서 통합 공업 시스템이 다른 게임 콘텐츠와 조금 더 유기적인 연결성을 가져갈 수 있도록 개발할 것이다.

다음 엔드필드를 경험할 때는 새로운 공장 메커니즘을 기대해도 좋다. 다양한 변화가 통합 공업 시스템을 조금 더 잘 활용할 수 있기를 바라며 탈로스 II의 구역 생태 발전과 번영을 이룰 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겠다.

 

② 전투 플레이 최적화

전투 조작감, 전투 중의 시점 표현, 회피, 캐릭터와 적의 특수 효과, 액션 관련 피드백이 많았다. 해당 피드백은 이미 내부 논의를 마치고 개발 추진 단계에 접어들었다. 더 좋은 전투 플레이를 위해 앞으로도 계속해서 전투의 세부적인 부분을 다듬어 나가겠다.

 

③ 아트 최적화

아트는 주요 최적화 사항 중 하나다. 더 좋은 시각적 만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풍경 아트, 캐릭터 모션 등 여러 측면에서 최적화를 진행하고 있다.

 

④ 스토리 및 연출 최적화

현재 프로젝트팀은 스토리, 임무 디자인, 연출 표현, 언어별 더빙 등 여러 측면에서의 최적화를 진행하고 있다. 좋은 스토리와 연출로 몰입감 있는 스토리를 제공하겠다.

 

⑤ 신규 지역 및 스테이지 콘텐츠 개발

임무의 최적화에 따라 관련 스테이지 등의 콘텐츠도 함께 조정될 예정이다. 또한 신규 지역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후에는 맵 디자인과 스테이지를 조금 더 최적화하고 더 흥미로운 스테이지 콘텐츠를 만들어 지역 탐색이 조금 더 즐거울 수 있게 만들어 나가려고 합니다.

 

⑥ 기본 성능 및 다중 플랫폼 개발

모바일 플랫폼 적합성과 최적화는 이후 개발에서 중요한 작업이다. 게임 성능에 따른 최적화와 다양한 장치와의 호환성, 더 많은 커스텀 설정 등은 이미 작업 중이다. 모든 유저가 더 부드럽고 편안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⑦ 현지화 개선

다양한 언어로 제공된 피드백을 기반으로 이후 버전에서는 각 지역의 유저들이 완전하고도 몰입감 있는 콘텐츠를 만끽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수정 및 개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반적인 현지화 품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각종 개선 목표를 설명한 그리프라인은 "새로운 시스템 콘텐츠, 캐릭터를 준비하고 있으며 컨트롤러 모드 개발과 다른 기능의 조정도 함께 추진 중이다"며 "다시 만날 날을 기대하며 더 완벽하고 풍부해진 엔드필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마무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