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 있는 콘셉트, 풍성한 체험 이벤트와 휴식 공간까지 대만족”
스마일게이트는 7일 개막한 AGF 2024에 에픽세븐, 아우터플레인,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와 러브 랩으로 참가했다.
각 부스를 돌며 스탬프를 모으면 투명 포토 카드와 럭키드로우 티켓을, 스탬프를 전부 모으면 스페셜 메탈카드와 거치대로 구성된 특별한 굿즈를 받는다. 럭키 드로우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5, 에어팟4과 같은 풍성한 보상이 기다린다.
에픽세븐 부스는 '셰나의 집' 콘셉트로, 12월 출시 예정 신규 캐릭터 어린 셰나가 과거 소중한 친구인 알렌시아와 행복한 시간을 보냈던 아리멜카 마을을 담았다. 마을 특제 오락기, 행운의 빵집, 아르티아의 대장간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출시 예정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부스에는 '퍼스트 자격 시험' 테마로 관람객의 자격을 시험한다. 요원 적합도 테스트, 카오스 침투 시뮬레이션, 퍼스트 ID 발급 등을 체험한다. 체험 이벤트 후 리무버블 스티커와 렌티큘러 클리어 파일을 배포하는데 퀄리티가 꽤 괜찮았다.
아우터플레인 부스는 같은 캐릭터 카드 찾기, 캐릭터 퀴즈 등 캐릭터와의 사이가 돈독해질 만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러브 랩은 스토브에서 서비스하는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위주 부스다. 사전 예약 진행 중인 사니양 연구소처럼 연애 세포를 연구하고 다양한 히로인을 관람객에게 맞춤 처방한다는 콘셉트다.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7일과 8일 양일간 부스와 관련된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대결, 인플루언서 공개 시연, 성우 팬사인회와 비주얼노벨 렉처 콘서트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부스 근처에는 리프레시 존이 있는데, 누구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한 휴식 공간이다. 광활한 행사장을 돌아다니느라 피곤하다면 잠시 쉬어가길 추천한다. 한 켠에서는 에픽 세븐 리듬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많은 관람객으로 북적거리는 AGF 2024 스마일게이트 부스 현장을 사진으로 담아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