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가 2024년 3분기 실적을 12일 공시했다.
3분기 매출은 1284억 원, 영업이익은 27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감소했지만 전 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4%, 84.0% 증가했다.
지난 10월 31일, 동남아시아 지역에 ‘더 라그나로크’,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각각 론칭해 초반 흥행을 거두고 있는 만큼 4분기에도 실적 상승을 이어 나갈 수 있을 전망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그라비티의 2024년 3분기 실적 내 전 분기 대비 온라인 부분 매출 상승은 태국 지역 라그나로크 랜드버스와 중국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증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으며 태국 지역 라그나로크 온라인 매출 감소로 일부 상쇄됐다.
전 분기 대비 모바일 부분 매출 상승은 동남아시아 지역 라그나로크: 리버스 매출 증가와 한국 지역 더 라그나로크의 신규 수익 발생의 영향이 컸다. 이는 북중남미 지역과 동남아시아 지역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매출 감소로 일부 상쇄됐다.
그라비티는 남은 4분기 및 2025년에도 라그나로크 IP와 신규 IP를 활용한 타이틀들을 국내∙외에 선보이며 실적 상승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10월 31일 동남아시아 지역에 2D MMORPG ‘더 라그나로크’를 론칭했으며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모바일 3D MMORPG ‘라그나로크: 리버스’를 선보였다. 두 타이틀은 론칭 지역에서 앱 마켓 상위권에 올르며 순조로운 초반 서비스를 이어 나가는 중이다.
올해 9월 중국 지역에 론칭한 3D MMORPG ‘라그나로크X : 넥스트제너레이션’은 11월 20일 일본 지역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2025년 중에 북중남미와 유럽 지역에 각각 론칭할 계획이다. MMORPG ‘라그나로크V: 리턴즈’는 올해 4분기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지역에 선보일 예정이다.
2025년 상반기 중에 라그나로크M: 이터널러브의 후속 버전 ‘라그나로크M: 클래식’을 동남아시아 지역,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유럽 지역, ‘라그나로크 크러쉬’를 글로벌 지역에 각각 론칭할 예정이다.
‘건바운드’는 2025년 상반기 동남아시아, 중남미 지역에 선보일 예정이며 라그나로크 정식 넘버링을 단 멀티 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3’는 2025년 글로벌 지역에 정식으로 출시한다.
PC와 콘솔로 즐길 수 있는 타이틀도 출시를 준비 중이다. 2D×시네마틱 리얼 과학수사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 ‘사이코데믹 ~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은 오는 11월 28일 글로벌 지역 출시를 앞두고 있다. 월드 크래프트 RPG ‘KAMiBAKO’와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은 2025년 상반기 글로벌 지역에 서비스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