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대표 전동진)가 인앱 광고 추가 리워드 기능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고 광고를 시청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광고 보고 혜택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원스토어는 인앱 광고 수익화 플랫폼 ‘원애드맥스’를 통해 인앱 동영상 리워드 광고 시청 시 인게임 아이템에 추가적인 유저 혜택을 제공하는 기능을 선보인다. 국내 광고 수익화 플랫폼 중 최초로 선보이는 것으로, 개발사의 광고 수익 극대화를 돕기 위해 준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벤트에는 원스토어에서 대상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리워드 비디오 광고를 시청해 참가할 수 있다. 게임 아이템과 함께 최대 2000원 스토어 포인트 또는 해당 게임 30% 할인 쿠폰 등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8월 9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원애드맥스는 공급자 광고 매체 플랫폼으로 국내외 40여 개 이상의 광고 공급 파트너를 확보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광고 지면별 실시간 경쟁 입찰을 진행하는 ‘인앱 비딩’과 정해진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광고가 입찰되는 ‘워터폴 미디에이션’을 동시에 지원해 각각 낙찰된 광고 중 최고가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광고 수익화 플랫폼을 통해 직접 이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은 원애드맥스만의 장점으로, 원스토어는 향후에도 개발사들의 수익성 제고를 돕는 프로그램을 지속 개최할 예정이다.
전동진 원스토어 대표는 “원애드맥스는 이미 많은 개발사들이 이용해 성과를 내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원애드맥스를 통해 플랫폼과 개발사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열 계획”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