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요버스 각 게임 별 이벤트 경품
① 붕괴3rd 미니게임 : 펜던트, 책갈피, 리딤코드, 엽서
② 윈신 미니게임 : 아크릴 키링, 리딤코드, 클리어파일
③ 붕괴: 스타레일 미니게임 : 열차티켓, 아크릴 키링, 아크릴색지, 캔배지, 스탠드
④ 젠레스 존 제로 시연 : 엽서, 아크릴 스탠드, 쇼핑백, 캔배지
애니메이션과 게임 팬을 위한 'AGF 2023' 3대 부스를 꼽으라면 '호요버스', '승리의 여신: 니케', 그리고 '유희왕'이다. 부스의 규모도 규모지만, 가장 많은 관람객이 전시를 구경하고 굿즈를 구매하기 위해 몰렸다.
그 중 원톱을 꼽으라면 단연 호요버스다. 메인 스폰서답게 150부스 규모로 가장 크고, 라인업도 '붕괴3rd', '미해결사건부', '원신',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5종으로 제일 다양하다. 신작 시연존과 더불어 포토존, 미니게임, 무대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선보인다.
관람객들로 가장 먼저 가득찬 곳은 굿즈샵이다. 아크릴 스탠드, 장패드, 에코백, 인형 등 30종 이상의 다양한 굿즈를 AGF 2023에서 선보인다. 판매되는 상품은 추후 다른 행사에서도 판매할 것을 예고했지만, 빨리 얻고 싶은 마음에 많은 이들이 몰렸다.
굿즈샵 다음가는 인기를 자랑하는 부스는 지난주 2차 CBT를 시작한 젠레스 존 제로 시연존이다. 고퀄리티 카툰 랜더링, 그리고 호쾌한 액션과 타격감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ARPG 차기작이다.
CBT에 당첨되지 못한 유저들이 아쉬운 마음을 달래기 위해 시연존으로 달려간 것으로 보인다. 시연을 마친 한 유저는 "정말 잘 만들었다. 모션과 타격감은 붕괴3rd보다 한층 더 진화한 느낌"이라며 "다양한 ARPG를 개발해 본 노하우가 잘 반영된 것 같다"는 소감을 남겼다.
시연존을 둘러보는 찰나에 원신과 붕괴 이벤트 부스 앞 대기자들이 장사진을 이뤘다. 미니게임존뿐만 아니라, 무대행사에 참여하는 많은 관람객으로 가득찼다. 퀴즈쇼 정답을 외치는 열띈 목소리에 호요버스 게임에 대한 애정이 묻어났다.
호요버스 각 게임 별 부스 앞은 코스어들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붕괴: 스타레일과 붕괴3rd외에도 신작 젠레스 존 제로의 대표 캐릭터들이 여럿 포즈를 취하고 있다. 각 코스어들의 퀄리티는 월드 클래스라고 표현해도 무방할 만큼 싱크로율이 높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