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희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팀 과장(왼쪽부터)과 공현배 펄어비스 사업개발실장, 김은영 그린라이트 이사가 아침의나라 팝업스토어 기부금 증정식에 함께 했다.
이영희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팀 과장(왼쪽부터)과 공현배 펄어비스 사업개발실장, 김은영 그린라이트 이사가 아침의나라 팝업스토어 기부금 증정식에 함께 했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한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 굿즈 수익금 전액 약 2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기부금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를 통해 사회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여행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아침의 나라는 검은사막 신규 지역이다. 우리나라 콘텐츠를 게임으로 구현해 글로벌 모험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4월 11일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서울의 중심인 종로에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국내의 명소와 게임 속 풍경을 오프라인으로 선보여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렸다. 약 3주 동안 검은사막 모험가 및 관광객 4만 5000여명이 방문했다.

펄어비스는 지역사회 및 재난으로 인한 도움이 필요한 곳에 후원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3월 검은사막 서비스 3000일 감사의 의미를 담아 ‘검은사막 모험가‘ 이름으로 굿네이버스에 3000만 원을 기부했다.

앞서 2월 튀르키예 대규모 지진 피해 복구 및 구호 활동 지원을 위해 5만 달러를, 1월 검은사막 모험과와 함께한 나눔 이벤트를 통해 국경없는의사회에 1억 원을 기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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