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는 매출 4640억 원과 영업이익 1050억 원을 뼈대로 하는 2022년 연결 실적을 15일 발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2.1%와 8.6% 증가했다. 7년 연속으로 최고 실적을 경신 중이다.
그라비티의 4분기 잠정 연결 매출은 1760억 원, 영업이익은 390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각각 71.9%, 83.1% 증가했다. 1년 전보다는 각각 82.2%, 314.9%나 오른 수치다. 2022년 4분기 실적에는 지난 9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매출 증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그라비티는 2023년에도 기존 타이틀의 서비스 지역 확대와 함께 신규 IP를 활용한 신작 게임을 선보이며 전세계 게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1월 5일 3D MMORPG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너레이션’을 국내에 론칭, 순조로운 초반 행보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 10위권대, 애플 앱스토어 10위권 이내의 성적을 유지 중이다.
2022년 3분기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후 뛰어난 성과를 거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2023년 2분기 글로벌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M: 이터널 러브’를 2023년 상반기 베트남 지역,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개발한 멀티 플랫폼 판타지 스토리 RPG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를 2023년 상반기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각각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모바일 게임 기업 스카이워크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힐링 게임 ‘위드: 웨일 인 더 하이’는 2023년 상반기 글로벌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이외에도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NFT(가제)’는 2023년 상반기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 블록체인 게임 ‘라그나로크 포링 머지 NFT’는 2023년 하반기 동남아시아 지역에 각각 론칭할 예정이다.
그라비티 측은 “기존 타이틀 서비스 지역 확대, 신규 IP를 활용한 신작 론칭 등 게임 사업 외에도 신규 브랜드 ‘골프 몬스터즈’, 웹툰 ‘스칼롭스 프로젝트’,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 등 다방면의 IP 활용 사업을 함께 펼쳐 나가며 더욱 좋은 실적을 기록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