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X(구 라인프렌즈)가 방탄소년단과 함께 만든 캐릭터 'BT21'의 5주년을 기념해 페스티벌을 내년 1월까지 개최한다.
‘WE ARE THE RISING STARS’ 테마로 열리는 ‘BT21 5주년 연말 페스티벌’에서는 BT21 캐릭터들의 숨겨왔던 랩 실력과 앙증맞은 칼군무가 돋보이는 새로운 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콘서트를 보는 듯한 캐릭터 IP 최초의 라이브 쇼 제페토에서 열리는 팬밋업 등 기존 캐릭터 IP 활동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지난 23일, BT21 캐릭터들이 직접 제작한 새로운 음원 및 뮤직비디오 ‘Would You’를 공개했다. 각 BT21 캐릭터들의 개성을 극대화해 고퀄리티 3D 영상으로 제작된 뮤직비디오는 최애 반찬 참치를 외치는 다정보스 미식가 RJ, 백덤블링을 선보이는 미스터리 댄싱 머신 MANG 등 래퍼로 변신한 BT21의 반전 매력을 담았다.
BT21은 오는 29일 캐릭터 IP 최초 단독 ‘라이브 쇼’를 유튜브에서 진행한다. 서포터즈 유니스타즈를 향한 응원 노래 및 특별 연주 무대와 더불어 그동안 사랑받았던 BT21 콘텐츠와 유니스타즈들의 사연을 나누는 실시간 토크 등을 예고했다.
내년 1월 6일부터 26일까지 ‘제페토’에서 팬밋업을 진행, BT21의 사인을 직접 받을 수 있는 이벤트와 함께 캐릭터 별 영상편지도 독점 공개한다. 23일부터 순차적으로 5주년 특집 시즌그리팅 패키지, 뮤직비디오 배경인 BT21 미니 하우스 피규어 등 신제품을 출시하고, 내년 1월 5일에는 글로벌 전기자전거 SUPER73과도 만나 특별 콜라보레이션 제품까지 선보인다.
IPX 관계자는 “그동안 BT21을 사랑해준 전 세계 3000만 명의 유니스타즈들과 좀 더 가깝게 소통하기 위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내년에도 더 다채로운 BT21의 활약이 예정돼 있으니 많은 사랑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