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대표적인 IT콘텐츠취업전문 직업훈련기관인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에서 K-디지털 유니티기반 메타버스콘텐츠개발 교육이 개강한다. 

K-디지털 훈련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한국형 뉴딜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 사업으로, 디지털 일자리 취업을 위한 교육훈련이다. 

최근 디지털-콘텐츠 산업이 성장하면서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현장 참여형 훈련과정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전체 훈련 시간의 35% 이상이 실무 프로젝트 교과로 배정됐다. 

이번 K-디지털 유니티기반 메타버스콘텐츠개발 교육은 유니티 게임엔진, 블렌더, 3Ds-Max, 포토샵 등을 기반으로 게임개발 프로그래밍, 3D 실감형 (VR) 콘텐츠 제작을 위한 개발 실무중심 교육훈련이다.

특히 게임그래픽, 프로그래밍, VR개발 등 취업 선호 분야의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현장경험이 많은 강사진에게 피드백을 받아 완성할 수 있다. 교육수료 후 기업체 대표, 실무자를 초빙하여 포트폴리오 발표회를 개최하고 성적우수자의 경우 채용연계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은 지난 9월 23일부터 신청자를 대상으로 그래픽, 코딩 기초 수업을 무료로 운영하여 본 수업에 앞서 사전수업을 운영했다. 선수지식이 없는 비전공자 또한 본 수업에 참여가 가능하며, 개강 이후 10월 13일까지 추가 접수기간으로 참여희망자는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으로 고용노동부, 부산광역시를 포함한 정부기관의 취업지원 교육과정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교육기관이다.

대표 운영과정으로는 ▲메타버스 ▲게임콘텐츠제작 ▲웹/어플리케이션개발 ▲무역물류 ▲관광MICE ▲마케팅 ▲직업상담사 ▲컴퓨터활용능력 ▲CRS항공예약발권 등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