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는 오는 10월 10일까지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10월 31일부터 6개월 간의 교육 과정에 들어갈 2기 클래스메이트는 ‘카카오 클라우드 개발자 양성과정’, ‘카카오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과정’ 총 50명 규모다. 10월 10일까지 지원을 받는다. 서류전형과 사전평가 및 인성검사, 카카오의 실무진이 참여하는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만 34세 이하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번 교육과정은 카카오가 주도적으로 6개월간의 집중교육을 통해 카카오클라우드 개발자와 엔지니어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카카오클라우드 사내망을 활용한 특화실습 및 기업 실무중심의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카카오에서 현재 클라우드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10여 명이 강의 진행 및 멘토로 교육에 직접 참여한다. 실제 카카오 개발 업무 환경에서의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이를 운영해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카카오가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학습관리시스템 SaaS(Software as a Service)인 ‘크렘폴린’도 시범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클라우스 스쿨 1기의 경우 6월 개소식을 시작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2월 수료식 및 카카오클라우드 스쿨 1기 클래스메이트 대상 카카오 채용설명회를 앞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