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출근용사 김석진’ 2화를 18일 공개했다.
지난 16일 공개된 출근용사 김석진 1화에서는 방탄소년단 진이 메이플스토리 기획팀 면접과 출근, 사원증 촬영, 발표 준비 등 넥슨 인턴사원으로 활약하는 회사생활 전반을 담았다. 2화에서는 진이 메이플스토리 기획 회의에 참여하며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모습이 중점적으로 그려졌다.
진은 올 추석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메이플스토리 진성 게이머로서 오랫동안 플레이해온 경험을 토대로 각종 플레이 경험 개선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넥슨 강원기 총괄 디렉터, 김창섭 기획실장 등 개발진에 제안하고 피드백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넥슨은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X 방탄소년단 진’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중 일부를 공개했다. 사냥 중 획득한 알파벳 아이템을 모아 진의 애칭 ‘월드와이드 핸섬’ 문구를 완성해 진 NPC에게 제출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등 진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들이 예고돼 기대를 모았다. 또한, 진이 직접 디자인했던 잠옷이 ‘메이플스토리’ 코디 아이템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출근용사 김석진 2화에서 진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개발자분들과 많은 대화를 나눴고, 그 속에서 ‘메이플스토리’에 진심이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려는 모습을 봐 감동했다”면서 “앞으로 더욱 재미있고 멋진 ‘메이플스토리’ 만들어 주시기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메이플스토리 X 방탄소년단 진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정식 업데이트는 8월 25일 공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