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이 신규 프로젝트의 명칭을 ‘프로젝트 BBQ’에서 ‘프로젝트 AK’로 바꾸고, 장르도 소울라이크로 변경한다. 소울라이크는 프롬 소프트웨어의 ‘다크소울’과 비슷한 게임을 통칭하는 말로, 현재 글로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르다.
네오플은 2022년 대규모 공개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젝트 AK’를 발표했다. 게임톡의 확인 결과 이 게임은 네오플이 이전에 발표했던 ‘프로젝트 BBQ’와 동일한 게임이다. 2017년부터 개발해온 ‘프로젝트 BBQ’는 ‘던전앤파이터’ IP와 언리얼엔진을 기반으로 한 PC 플랫폼 게임으로, 3인칭 백뷰 시점의 3D 액션 RPG다.
네오플은 ‘프로젝트 BBQ’의 이름을 ‘프로젝트 AK’로 바꾸고, 여기에 함정 및 탐험 요소와 비선형적 레벨 디자인이 특징인 소울라이크를 더했다. 더불어 출시 플랫폼도 PC에서 콘솔로 변경했다. 소울라이크가 글로벌 게임 시장의 주류 중 하나인만큼, 콘솔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를 겨냥하겠다는 관측이 나온다. PC 버전 출시 유무는 미지수다.
네오플은 “액션의 재미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으며,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기반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세계관으로 빠져들 수 있는 감동적인 서사와 최고 수준의 차세대 던전앤파이터 액션의 완성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BBQ에서 변경된 이름이 맞다”며 “채용 공고 외에 공개할 수 있는 부분은 없다”고 전했다.
한편 네오플은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게임 그래픽, 기술지원,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직군에서 ‘프로젝트 AK’의 관련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개발을 맡은 네오플 서울 지사 액션스튜디오의 규모는 약 150여명으로 알려져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