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 글로벌 4대도시 대형 옥외광고 시선집중
네이버웹툰이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퀘어에 방탄소년단(BTS)이 등장하는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 대형 옥외광고를 선보였다.
지난 15일 그룹 방탄소년단과 콜라보레이션 한 하이브의 오리지널 스토리 ‘7FATES: CHAKHO(세븐 페이츠: 착호)’의 웹툰과 웹소설이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10개 언어로 동시에 공개됐다.
론칭 이후 네이버웹툰의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태국어 일간 활성 이용자 수(DAU)도 최고치를 기록하며 흥행 중이다.
지난 15일 공개한 글로벌 옥외 광고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웹툰 세계로 연결된 포털로 사라지는 티저 광고 영상과 ‘7FATES: CHAKHO’의 웹툰 컷이 등장하는 론칭 영상으로 구성돼, 서울 삼성동 코엑스를 비롯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태국 방콕 시암, 대만 타이페이 등 글로벌 랜드마크 4개 도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7FATES: CHAKHO’는 근미래의 도시를 배경으로 한 어반 판타지 장르로 조선시대 ‘범’ 잡는 부대로 알려진 ‘착호갑사’에서 모티브를 얻어 제작됐다.
한국 전통 설화와 단군 신화 속 곰과 호랑이의 이야기 등을 하이브만의 상상력으로 재해석해 새롭게 탄생시켰다.
관련기사
- 네이버웹툰, 2022년 상반기 경력 개발자 공채 ‘올해도 역대급’
- 방탄소년단-네이버웹툰 콜라보 ‘착호’ 이틀간 조회수 1500만 돌파
- 네이버웹툰, 방탄소년단 콜라보 ‘7FATES: CHAKHO’ 뉴욕 타임스퀘어 떴다
- 네이버웹툰, 방탄소년단 이벤트 웹툰 티저영상 공개
- 한국 웹툰산업 연매출 1조 원 찍었다...1년새 64.6% 껑충
- 네이버웹툰, 1월 글로벌 통합 MAU 8200만명...거래액 1000억원 껑충
- 'BTS'의 하이브, 연 매출 1조 2577억 원...창사 이래 최대 실적
- 펜타스퀘어, 롤링스톤-이엘이미디어와 NFT 합작사 세웠다
- 하이브, 美패스트컴퍼니 ‘세계 50대 혁신 기업’ 선정
- 네이버웹툰, 유럽 총괄 ‘웹툰EU’ 상반기 설립 1위 굳히기 가속페달
- 네이버웹툰 분사 벌써 5주년, ‘연간 거래액 1조원’ 껑충
- 12억 조회 네이버웹툰 ‘로어 올림푸스’ 하비상 또 노미네이트
박명기 기자
pnet21@gameto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