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대표이사 브라이언 초이)이 잇츠비(대표이사 공신배)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한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는 물론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Irvine)에 설립된 잇츠비 미국 지사를 통해 북미 시장 진출을 적극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에 특화된 ‘블록체인 플러그인’을 게임팟에 공급, 잇츠비는 게임팟 내 블록체인 플러그인 서비스를 도입한다. 

잇츠비는 ‘라그나로크’, ‘로한M’ 등 게임팟을 사용하고 있는 50여개 국내 개발사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적극 장려하고, 나아가 블록체인 게임 이해도가 높은 북미 시장을 타겟으로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에 힘을 모은다는 전략이다.

플레이댑의 ‘블록체인 플러그인’은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게임 개발사들이 간단한 연동만으로도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PI 형태의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솔루션이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게임 매니지먼트 서비스 부문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잇츠비 ‘게임팟’과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에 대한 공동사업을 진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게임팟을 사용중인 국내외 개발사들이 블록체인 시스템 도입을 적극 검토할 수 있도록 이번 4분기 내에 ‘블록체인 플러그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잇츠비 공신배 대표는 “최근 게임 NFT 시장은 세계적 열풍이 불고 있다. 기존 게임에서는 사용자가 쓰는 돈이 모두 게임 개발사에게 넘어갔지만, 이제는 NFT를 구매하면 게이머도 실제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일이 가능해졌다. 게임의 패러다임을 바꿀 NFT기술을 플레이댑과 함께 세계로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기사보내기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