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가 ‘Unity 2021.2’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Unity 2021.2 베타 버전에서는 총 3000개 이상의 수정사항과 720개 이상의 신규 기능이 추가 및 업데이트되었다. Unity 2021 릴리즈 시리즈가 안정성, 성능 및 워크플로 최적화에 중점을 두고 있는 만큼, 이번 버전에도 이 사항들을 우선적으로 반영했다.
우선, 에디터는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툴바를 위한 오버레이를 추가하면서 씬 뷰 UX를 전면 개편했고, 비주얼 스크립팅에 있어서도 일관성을 높이고 작업 편의성을 더하기 위한 여러 개선사항이 반영되었다. AI 네비게이션(AI Navigation) 실험 패키지와 시스템 메트릭 말리(System Metrics Mali) 실험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이며, M1 맥(Mac) 사용자를 위한 애플 실리콘(Apple Silicon) 에디터의 베타 버전이 포함되었다. 또한 에셋 임포트부터 빌드 및 배포까지 전반에 걸쳐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스크립팅 및 프로파일링 부문에서 텍스처 임포트 가속화, 새로운 임포트 옵션 도입, 스크립터블 빌드 파이프라인 최적화, 플랫폼 및 연결성 개선 등이 이루어졌다.
HDRP(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 URP(Universal Render Pipeline,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 및 SRP(Scriptable Render Pipeline,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에도 신규 기능이 추가되며 솔루션의 완성도가 향상되었다. 특히 HDRP에서 볼류메트릭 구름을 추가하고, 획기적인 AI 렌더링 기술인 엔비디아 딥 러닝 슈퍼 샘플링(Nvidia Deep Learning Super Sampling, DLSS)을 사용할 수 있으며, 패스 트레이싱(path tracing)과 GPU 메모리 사용량 및 텍스처 로딩 시간을 줄이는 스트리밍 버추얼 텍스처링(Streaming Virtual Texturing)도 개선되었다. URP의 경우, 반사 프로브 블렌딩 및 박스 투영 지원과 디퍼드 렌더러 및 뎁스 프리패스(depth prepass) 지원 등이 추가되었다. 새로운 데칼 시스템과 광원 레이어, URP 광원 쿠키를 통해서도 더욱 사실적인 그래픽이 가능해진다.
뿐만 아니라,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 종사자들에게 특히 유용한 시네마틱 툴도 개선되었다.
Unity 2021.2 정식 버전은 전세계 크리에이터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