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gumi)는 스퀘어에닉스(SQUARE ENIX)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파이널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FINAL FANTASY BRAVE EXVIUS)’가 ‘강철의 연금술사 브라더후드’와의 2번째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6월 3일까지 ‘강철의 연금술사 브라더후드’에 등장하는 대표 유닛들을 소환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레이드 이벤트 ‘다가오는 약속의 날’과 최고의 인기를 누린 만화 및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추가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다.
가장 먼저, 이용자는 한정 기간 동안 게임에서 강력한 네오 비전(NV) 유닛인 ‘엘릭 형제’와 더불어 ★5-7 유닛으로 등장하는 호문클루스 ‘엔비’, ‘그리드’를 포함해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캐릭터들을 소환할 수 있다. 또한, ‘로이 머스탱’, ‘킹 브래드레이’와 같은 추가 유닛들 또한 이제 네오 비전으로 각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0+1 유닛 소환을 진행할 때마다 소환 코인(E&AE) 1개, NV 교환 티켓(E&AE) 1장, ★5/네오 비전 보장 유닛 1명을 수령할 수 있는 ‘NV 프리미엄 소환’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10+1 유닛 소환을 3회 진행할 시 추가 1회의 10+1 유닛 소환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기간 한정 소환에서 레이드를 완료한 후 수령한 ‘후문클루스 레이드 코인’을 사용해 ‘머스탱의 군모’, ‘에드워드의 부츠‘, ‘알폰스의 투구’를 포함한 한정 장비들을 획득할 수 있는 ‘다가오는 약속의 날’ 레이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는 레이드에 참여해 지난 강철의 연금술사 브라더후드 장비들뿐만 아니라 ‘호문클루스의 지식’, ‘연금술의 소양‘과 같은 신규 어빌리티들도 얻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