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 AI(인공지능),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가 납신다."
네오위즈게임즈에서 운영하는 스타트업 발굴∙지원 투자 프로그램 네오플라이가 ‘윈터 스타트업’ 모집을 시작한다.
이미 지난 3월 스타트업을 한 차례 모집한 바 있는 네오플라이는 이번 겨울 모집을 통해서도 가능성과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역량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모집 분야는 AI(인공지능),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커머스, 푸드테크,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로 동남아 시장 대상 비지니스 모델도 가능하다. 예비 창업자를 포함한 창업 기업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 기간은 12월 5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다.
지원 방법은 참가자 프로필과 사업 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이메일(contact@neoply.com)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 심사와 인터뷰 심사를 거쳐 2017년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심사결과를 순차적으로 발표한다.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초기 창업 자금과 1년간 독립형 사무공간을 지원한다. 또 각 팀들에게 전담 투자심사역 매니저를 배정하고 수백 명 임직원의 실무 역량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인재 구인, 제휴 파트너 소개, 앱개발 및 서버 기술 문제, IR 코칭 및 투자 유치 전략 수립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기반 밀착 멘토링을 진행한다. 아울러 MVP(Minimum Viable Product, 최소 요건 제품) 개발에서 정식 서비스 출시는 물론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엑설러레이팅을 제공하게 된다.
네오플라이 엑셀러레이팅은 다양한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2014년, 2015년 졸업기업의 후속투자 유치율 70%이상, 유치금액으로는 100억원을 넘어섰고, 이들의 기업가치 총액은 600억을 넘어선 상태다. 또한, 2016년도에 모집한 1년 미만의 팀 중 50%가 후속투자 유치에 성공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