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 TV’와 ‘KT 올레 tv’용 아프리카TV 앱 출시

LG 스마트 TV와 KT 올레 tv에서도 아프리카TV를 만날 수 있다.

아프리카TV는 삼성 스마트 TV, 안드로이드 TV에 이어 LG 스마트 TV, KT 올레 tv에서 사용 가능한 앱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아프리카TV 앱은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들의 언택트 먹방 등 다양한 콘텐츠와 e스포츠 등 아프리카TV의 공식 콘텐츠를 더 큰 TV 화면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LG 스마트 TV용 아프리카TV 앱은 LG 콘텐츠 스토어에서 ‘아프리카TV’ 또는 ‘AfreecaTV’를 검색해 설치할 수 있다. 앱 메뉴는 홈, LIVE, VOD, MY, eSports 등으로 구성됐다. 홈 메뉴에서는 현재 인기 있는 LIVE 및 VOD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LIVE 메뉴에서는 세부 카테고리 설정이 가능해 참여인원순, 최신순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정렬할 수 있다. VOD 메뉴에서는 유저가 즐겨찾기 한 BJ의 VOD, 인기 VOD뿐 아니라 개인별 추천 VOD도 시청할 수 있다. 특히, VOD 메뉴의 기록 탭과 MY 메뉴는 PC, 모바일 버전 아프리카TV와 연동돼 평소 즐기던 콘텐츠를 TV에서도 동일하게 볼 수 있다. eSports 메뉴에서는 멸망전, 아프리카TV 스타리그(AfreecaTV StarCraft League, ASL) 등 아프리카TV 자체 리그 콘텐츠를 큰 화면으로 생동감 넘치게 즐길 수 있다.

별도의 스마트 TV 없이도 아프리카TV의 다양한 콘텐츠를 TV화면으로 즐길 수 있는 올레 tv용 앱도 출시됐다. 특히, 올레 tv용 앱은 리모컨에서 #111만 누르면 별도의 설치 없이 쉽고 빠르게 아프리카TV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올레 tv용 앱에서는 아프리카TV의 다양한 라이브 스트리밍과 VOD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향후에는 로그인 후 가능한 서비스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추후 유저들이 보다 편리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라이브 방송의 채팅 참여 서비스 등을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한편, 더욱 많은 플랫폼에서 아프리카TV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