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의 부름 세트의 마지막 신규 확장팩, 17일 출시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의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의 신규 확장팩 ‘우주 창조’를 오늘 출시했다.

신규 확장팩 ‘우주 창조’는 ‘산의 부름’ 세트의 세 번째이자 마지막 확장팩이다.

‘우주 창조’ 확장팩에는 ‘리븐’, ‘빅토르’, ‘조이’ 3종의 챔피언을 포함한 40종의 신규 카드가 추가된다. 녹서스 지역의 챔피언 리븐은 자신과 아군에게 강력한 효과를 부여하고 압도적인 힘으로 상대의 넥서스를 파괴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필트오버 및 자운 출신의 빅토르는 매 라운드 새로운 키워드로 업그레이드 되며, 자신이 창조한 추종자 부대를 이끌고 보드를 정복한다. 타곤에서 온 조이는 기원, 복사, 생성을 통해 비용이 낮은 카드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새로운 카드를 빠르게 사용해 게임의 흐름을 변화시키며 아군을 소환해 전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카드다.

신규 키워드로는 ‘증강’이 추가된다. 이 키워드를 보유한 추종자는 결투장에 소환된 후 ‘생성된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추가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얻게 된다. 생성된 카드는 기원 카드, 덱에서 생성된 후 뽑힌 카드, 직접 손에 생성된 카드 등 다른 카드를 통해 생성된 모든 카드를 의미한다. 또한 지난 10월 ‘힘의 유적’ 확장팩 출시 당시 처음 선보인 카드 유형인 ‘명소 카드’도 새롭게 추가된다. 신규 명소 카드는 총 5종이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카드를 꾸밀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이 도입된다. ‘프리즘 카드 스타일’은 수집품 중 좋아하는 카드를 꾸밀 수 있는 방식으로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프리즘 상자, 신규 정수 화폐 또는 코인을 사용해 보유한 카드를 프리즘 카드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특별 연구소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요소들도 업데이트된다. 이번 확장팩에서는 특별 연구소인 ‘융합 연구소’가 열린다. 2020년 한 해 동안 플레이어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연구소 3종이 포함된다. 또한 앞으로는 여러 연구소를 경험해 볼 수 있을 예정이다. 시간이 지나면 연구소 목록 중 하나가 신규 연구소로 교체되는 방식이 적용된다.

이외에도 LoR의 재미를 풍부하게 해주는 지역 여정도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타곤, 녹서스, 필트오버와 자운 지역 여정이 확장되어 우주 창조에서 등장하는 신규 챔피언과 카드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지역 여정을 끝까지 완료하면 자운 지역 카드 뒷면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화염의 지하도시 보드, 냥드로이드 폰 이프 단짝이, 추방자 카드 뒷면, 폰 이프, 빅토르, 리븐, 조이 감정표현 4종 등 새로운 요소들이 추가되어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더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