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을 통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지갑 서비스 제공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디지털 자산 지갑 ‘위믹스 월렛(WEMIX Wallet)’ 모바일 앱(App)을 13일 출시했다.

위믹스 월렛은 위믹스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블록체인 기반의 지갑 서비스로 위믹스 토큰과 게임토큰 및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한토큰)의 자유로운 보관, 전송, 거래소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이용자는 위믹스에서 서비스되는 게임을 플레이함으로써 고유한 디지털 자산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디지털 자산은 게임에서 사용하거나 월렛 내의 거래소를 통해 교환도 가능하다.

위믹스 월렛 앱은 빠른 응답성, 편리한 UX 등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개발했다. 특히, 위믹스 월렛 통합인증을 새롭게 제공함은 물론, 이용자들은 블록체인 환경에서 본인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디앱(Dapp)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개발사는 위믹스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이용해 위믹스 플랫폼의 회원 풀(Pool)을 활용할 수 있으며 보다 쉽게 블록체인 게임과 연동할 수 있다.

향후, 위메이드트리는 게임 개발사들을 위한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Blockchain as a Service)으로 플랫폼을 고도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