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은행회관 2층 국제회의실 ‘고령화 시대 리스크 관리와 재테크’

무료신문 메트로(metro)와 유료신문 메트로경제를 발행하는 (주)메트로미디어가 오는 15일 '100세 플러스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고령화 시대 리스크 관리와 재테크'다.
 
포럼은 오는 15일 오후 2시 서울 명동 은행회관 2층 국제회의실(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국내외 경제는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 또 우리나라는 저성장 터널이 길어지면서 경기가 살아나지 않는 상태다.  이에 따라 메트로신문이 '고령화시대 리스크 관리와 재테크'를 모색하는 포럼을 준비했다.

한국 국민 모두 '장수 리스크'에서 자유롭지 않은 상황이다. 리스크 관리와 재테크 전략이 절실해지고 있는 이유다.  이번 포럼에선 '국내외 경제전망' 기조강연과 '재테크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불확실성 시대의 주식·부동산 투자 노하우를 접할 수 있는 자리다.

 김영익 서강대 경제대학원 교수가 '국내외 경제전망'을 주제로 기존강연을 한다. 또 '가치투자'로 유명한 이채원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사장이 주식시장 전망과 투자전략을 내놓다.

김규정 NH투자증권 부동산연구위원은 정부의 부동산 규제와 시장전망, 그리고 투자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남궁훈 신한리츠운용 사장은 부동산 간접투자 상품인 리츠 투자의 현황과 전략을 내놓을 예정이다.

 

이장규 메트로미디어  대표는 “한국의 고령화 속도가 빨라지면서 베이비부머 세대는 물론 모든 세대가 장수리스크에 직면해 있다”면서 "올해로 다섯번째를 맞이한 '100세 플러스 포럼'의 알토란 같은 강연을 통해 투자자들이 재테크 전략을 찾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메트로신문은 코로나19에 따른 안전을 위해 발열체크와 함께 문진표를 작성한 사람만 강연장에 입장시킬 예정이다. 신분증 미지참땐 입장이 불가하다. 재테크포럼 참석을 위해 사전등록하면 참가비는 무료다. 현장 등록땐 5만 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